사자자리
내츄럴 본 리더
(7월 24일~8월 23일)
태양을 떠올리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나요? 태양은 언제나 같은 자리에서 떠올라 밝고 따뜻한 빛을 온 세상에 골고루 퍼뜨립니다. 사자자리도 그렇게 밝고 따뜻하고 관대한 사람들입니다. 사자자리는 그 상징인 사자처럼 백수의 제왕답게 무대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사람들을 이끄는 타고난 지도자입니다. 내성적인 척하는 사자자리는 있을 수 있지만 내성적인 사자자리는 없습니다. 말을 빨리 하지도 빨리 걷지도 않으며 느긋하고 천천히 움직이지만 늘 주인공이 될 기회를 노립니다. 남을 가르치는 것을 좋아해서 교육자, 정치가, 의사가 많으며 사람들에게 조언해 주는 것도 좋아합니다.
자존심도 세고 근엄하지만 무척 예민해서 자존심에 상처를 잘 받는답니다. 늘 칭찬과 아부를 먹고 사는 사람들이지요. 또한 창의적이고 활력이 넘치는 사람들입니다. 특히 ‘맥가이버’처럼 기계를 잘 다루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직원들에게 업무를 나눠주고 권한을 부여하는 일에는 천재적인 재능을 보여줍니다. 타고난 웅변실력을 자랑하기도 하지요.
사자자리는 리더쉽을 타고났음에도 불구하고 가끔 자신감이 부족한 사자자리가 있습니다. 오즈의 마법사에 나오는 겁쟁이 사자는 품위를 잃은 채 꼬리를 축 늘어뜨리고 진정한 용기라는 선물을 찾아 세상을 헤맵니다. 하지만 막상 위기가 닥치자 사자는 자신이 그 무리에서 가장 용감한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 되지요. 사자자리는 자신이 남들에게 의지하는 것은 어색해하지만 남들이 자신에게 의지하는 것은 즐기는 사람들입니다.
사자자리 남성
사랑에 살고 사랑에 죽는다. 영원한 로맨틱 가이, 사자자리
그렇다면 이런 사자자리 남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간단합니다. 그의 팬이 되어주세요. 사자자리 남성은 사람들의 사랑과 숭배를 먹고 삽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것이 무척 중요하지요. 그를 좋아해 주고, 칭찬해 주고, 존경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사자자리 남성은 큰 고양이처럼 온순하게 변해 갸르릉거릴 것입니다.
사자자리 남성은 아주 정중하게 예의를 갖춰 당신에게 구애할 것입니다. 늘 당신을 따뜻하게 보호해 주고 다정하게 애정을 표현합니다. 웬만해서는 데이트 비용도 혼자 부담하려고 합니다. 근사한 레스토랑에 모셔갈 것이고 값비싼 뮤지컬에 초대할 것입니다. 그는 자신이 갈구하는 존경을 받을 수만 있다면 넓은 아량으로 당신에게 보답할 것입니다. 그리고 타고난 연애기질에도 불구하고 당신에게 헌신하며 사랑을 지켜나갈 것입니다.
하지만 그의 지나친 질투심은 조금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세상이 그를 중심으로 굴러가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교모임에서 늘 당신을 자랑하고 싶어 할 테니 멋진 원피스도 장만해 놓으세요. 여왕처럼 기품 있는 모습으로 파티에 나타나서 사자자리 남성의 체면을 살려주세요. 왕의 아내가 된다면 이 정도는 감수해야겠지요!
사자자리 남성은 타고난 손재주로 집안 식구들을 깜짝 놀라게 하기도 합니다. 집안에 가구를 직접 짜서 들여놓기도 하고 고장 난 수도꼭지도, 손잡이도, 스피커도 잘 고친답니다. 사자자리 남성은 자동차 엔진도 분해했다가 다시 조립할 줄 아는 기계공들이랍니다. 사자자리 남성이 사랑에 목말라 하며 사파리를 헤매고 다니지 않도록 애정을 듬뿍 주세요.
사자자리 여성
여왕처럼 도도한 그녀들
여왕을 모실 준비가 되었나요? 사자자리 여성을 사랑한다면 이 정도 각오는 해야 합니다. 자연은 사자자리 여성에게 발랄함과 총명함, 우아함, 아름다움을 모두 선사했습니다. 그리고 웬만한 여성 세 명을 합친 것보다 더 강렬한 섹시함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이럴 땐 자연의 이치가 참 공평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자자리 여성이 당신의 사랑을 받아들인다는 것은 당신을 기사로 임명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그녀를 너무 허름한 식당에 데리고 간다거나, 비속어를 남발한다거나, 격식을 차리지 않은 채 청혼을 하는 일은 삼가는 것이 좋답니다.
지배행성인 태양을 닮아 사자자리 여성은 밝고 화려합니다. 당당하지요. 가끔 오만해 보이고 허영심이 있다고 해서 사자자리 여성을 비난할 수는 없습니다. 본인이 일반인보다 더 우월하다고 느끼는 것은 어쩔 수 없이 타고난 본성이기 때문입니다. 현역 골프 선수 중에 폴라 크리머라는 사자자리 미국 선수가 있습니다. 경기를 할 때도 늘 큰 귀걸이에 화려한 머리 장식에 화사한 의상을 입습니다. 그리고 아주 우아하게 움직이지요. 마치 멋진 암사자가 골프장에서 화려한 플레이를 뽐내는 것 같습니다.
사랑과 존경만 받는다면 사자자리 여성은 세상에서 가장 친절하고 관대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우아하고 눈부신 여인은 똑똑하고 재치 있고 강인하며 다재다능합니다. 아직도 그녀가 평범해지기를 바라시나요?
*사자자리로 알려진 유명인들
나폴레옹, 무솔리니, 피델 카스트로, 등소평, 버락 오바마, 빌 클린턴, 제니퍼 로렌스, 산드라 블록, 마돈나, 루이 암스트롱, 로버트 드니로, 리버 피닉스, 로버트 레드포드, 빔 벤더스, 사라 브라이트만, 크리스 햄스워스, 유재석, 이경규, 양희은, 이승엽, 차두리
사자자리 CEO - 내 백성은 내가 보살핀다!
사자자리 사장님과 함께 1년 이상 일하고 계시다고요? 그렇다면 당신은 사람들의 얘기를 무척 잘 들어주는 사람이군요! 사자자리 사장은 밀림의 왕이며 리더쉽을 타고난 사람입니다. 업무를 효율적으로 잘 배분할 뿐만 아니라 외부에 적이 나타나면 당당히 맞서 싸우는 강인한 리더입니다. 남들에게 일을 시키는 분야에서는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그 누구보다 창의적이고 열정적으로 일하는 사람입니다.
사자자리 사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직원을 사랑합니다. 그런데 그는 직원의 아이디어 또한 모두 자신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원들을 자신의 백성이며 소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사자자리 사장님이 회의 때 직원의 아이디어를 마치 자기 아이디어인 것처럼 발표해도 놀랄 일은 아니랍니다. 사자자리 사장은 가끔 자신의 백성인 직원들을 불러 개인사에 대한 조언을 해줍니다. 집안 사정에 대해 꼬치꼬치 캐묻기도 합니다. 어려운 형편에 처한 직원에게는 후한 인심을 베풀기도 합니다. 직원들의 경조사를 잘 챙기기로도 유명합니다.
사자자리 사장을 대할 때 가장 조심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사장의 권위에 함부로 도전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는 직원들의 숭배를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외로운 리더입니다. 누구보다도 직원들에게 인정을 받고 싶어 합니다. 사자자리 사장에게는 세련된 아부가 필요한 것입니다.
사자자리 사장은 열두 별자리 중에 가장 관대하고 후한 인심을 베푸는 사람입니다. 그러니 직원의 아이디어를 자기 것으로 삼고 허영심이 많으며 자존심이 세다는 것쯤은 눈감아 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는 어떤 사장보다도 탁월한 리더쉽으로 회사를 이끌 것입니다. 그의 오만하지만 따뜻한 낙관주의 덕분에 회사는 잘 운영되며 활기가 넘칩니다. 사자자리 사장은 오만할 자격이 있는 사람입니다.
사자자리 직원 - 아직도 내가 직원으로 보이니?
사자자리 직원은 자존심이 강합니다. 위엄이 있지요. 자신이 우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어느 누구에게도 과소평가 받고 싶지 않습니다. 그는 자신의 허영심을 만족시키는 칭찬을 받지 못하면 자기를 존중해 주는 다른 초원을 찾아 떠날 것입니다.
사자자리 직원은 직함을 좋아합니다. 어디서건 대장이 되어야 하는 사람들이지요. 따라서 사장이 될 수 없다면 자기의 재능과 능력을 세상에 보여줄 만한 업무를 맡아야 합니다. 사자자리 직원은 만약 임원이 될 수 없다면 여러 번 직업을 바꾼 후에 스스로 대장이 될 수 있는 직업을 찾아 나설 것입니다. 그러니 사자자리 직원에게 중요한 임무를 맡기고 칭찬을 듬뿍 해 주세요. 사자자리 직원에게 칭찬을 아낀다면 그것은 그가 지닌 잠재력을 반도 발휘하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사자자리 직원에게는 신입사원 교육을 맡기는 것도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비싼 책상과 최첨단 컴퓨터를 제공하세요. 낡은 장비를 가지고 일하는 것만큼 사자자리 직원의 마음을 우울하게 만드는 것도 없답니다. 사자자리 직원을 채용하는 일은 현명한 결정입니다. 그 직원은 열정을 불러올 것이고 군말 없이 막중한 책임을 떠맡을 것입니다. 그는 칭찬, 권한, 급여인상, 지위, 자유를 요구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가 지닌 재능, 충성심, 신의, 아이디어 그리고 책임감을 고려해 본다면 그리 비싼 대가는 아닙니다. 한번 생각해 보세요. 직원 중에 진정한 애사심을 가진 직원이 몇이나 될까요?
사자자리 직원에게는 채찍보다는 당근을 많이 사용하세요. 그러면 사자자리 직원은 회사가 마치 자기 것인 양 자랑스러워하며 일할 것입니다. 사자자리 직원의 마음은 자존심만큼이나 넓습니다. 함께 일하는 시간이 길든 짧든 사자자리 직원을 두고 있다는 것만으로 당신은 운이 좋은 사람입니다. 그는 자기가 얼마나 훌륭한 직원인지 보여주기 위해 어떤 직원보다도 열심히 일하고 꾸준히 칭찬만 해 준다면 한껏 고무되어 보통 사람들의 한계를 훨씬 뛰어넘는 엄청난 활력을 보여줄 것입니다.
*유명한 사자자리 기업인
루이 비통, 코코 샤넬, 핸리 포드
출처: 채널예스
http://ch.yes24.com/Article/View/25745
'스크랩(Scrap from)'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순함에 대해 조나단 아이브가 한 말 (0) | 2014.12.15 |
---|---|
자본주의 앞에서 배짱 부리는 법-강수돌 교수 (0) | 2014.12.05 |
오늘 만난 텍스트 (1) | 2014.11.19 |
강신주의 글 (0) | 2014.11.03 |
인간이라는 섬, 그곳에 방문한 한 사람에 대한 시 (0) | 2014.11.03 |